오는 31일까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제1기 괴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 활동의 실질적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운영되는 위원회이다.

군은 청소년들이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위촉일로부터 1년간 활동한다.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안건 제시, 청소년 관련 행사 참여, 청소년 참여기구 간 교류 활동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참여대상은 괴산군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20명 이내 위원을 선발한다.

신청 접수는 8월 31일까지 괴산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괴산군청 주민복지과 방문·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병란 괴산군 주민복지과장은 "청소년의 빛나는 아이디어 청취를 통해 괴산군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이 주인공이 될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여성친화팀(043-830-3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