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2023테마·청주특색 반영·지역경제 활성화 연계 프로그램 등 모집
최우수팀에 상금 70만원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가 오는 2023년 4월에 열리는 '2023 청주독서대전'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를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를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 ▷'청주다움'을 반영한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참여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과 공연 등이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전자우편(okay33@korea.kr) 및 우편·방문(청주시립도서관) 접수하면 된다.

이에 따라 청주독서대전의 실행가능성, 창의성, 이해도 등의 요소를 고려해 9월 중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 최우수 1명(팀) 70만 원, 우수 3명(팀) 각 40만 원, 장려 6명(팀) 각 20만 원의 시상금과 청주시장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연제완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청주독서대전의 신규 콘텐츠 개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청주독서대전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청주독서대전'은 지난 5월 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라는 주제로 오는 2023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