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혁신·대소·삼성·감곡도서관서 진행

독서의 달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 포스터
독서의 달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 포스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립도서관(맹동혁신, 대소, 삼성, 감곡)에서는 오는 9월 한 달간 독서의 달을 맞아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각종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작가와의 만남('다람이네 텃밭의 못난이 축제'-나나 작가) ▷카드지갑 만들기 ▷추석맞이 나만의 한복 꾸미기 ▷보석방향제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에서는 ▷책 읽어주는 마술사 '마술 책방' ▷작가와의 만남('고양이 춤', '다같이 흘러내리자'-아라 작가)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어반스케치&백드롭페인팅' 문화교실 수강생 작품전시 ▷북큐레이션 독서퀴즈 ▷행운의 대출자를 진행한다.

삼성도서관은 ▷어린이 마술극 '매직쿠키' ▷고체 샴푸바 만들기 ▷서가에서 나오고 싶은 책들을, 감곡도서관에서는 ▷어린이 공연 '복화술 버블쇼!' ▷성인 라탄공예 ▷특이한 형태의 도서 전시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음성군립도서관 4개관에서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부록 또는 과월호 잡지 배부 ▷도서 대출 2배 및 연체자 구제 행사 등을 진행해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맹동혁신·대소·감곡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삼성도서관은 9월 1일부터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eumseong.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전화(맹동혁신 043-871-3994, 대소 043-871-4962, 삼성 043-871-4971, 감곡 043-871-4992)로도 신청할 수 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책과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혜를 나누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