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전문가가 강연… 9월28일~10월26일까지 운영

스마트교육법 부모특강 수강생 모집.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스마트교육법 부모특강 수강생 모집.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중부매일 표윤지 기자]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세종시민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명사특강 '알파세대 자녀를 위한 스마트 교육법'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강좌며, 9월 28일~10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세종시민과 학부모는 박연문화관에서 대면으로, 비대면은 유튜브를 통해 무료 수강할 수 있다.

MZ세대 부모를 위한 특화된 강좌로 미래교육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으며 ▷ 9월 28일 고병헌 성공회대학교 교수의 '뉴노멀 시대에서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10월 5일 이민호 제이라이프스쿨 대표의 '행복한 엄마의 건강한 자녀소통법', ▷10월 12일 김윤정 아이중심독서교육연구소 책나들이 대표의 '우리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10월 19일 이은경 (주)범잡은포수 대표의 '알파세대의 스마트 자기주도 공부법', ▷10월 26일 권수영 연세대학교 교수의 '알파세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강연을 끝으로 이번 특강은 마무리된다.

박영송 원장은 "부모교육 분야 명사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더 이해하고 가까워지길 바라며, 부모교육 명사특강을 통해 부모로서 아이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9월 27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https://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수강신청이 별도 진행된다.

강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진원 시민대학팀(☎ 044-865-9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한 부모교육 명사특강은 주제별 전문가를 초청해 세종시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 교육정보를 전달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