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비대위원들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비대위원들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충청출신 국민의힘 비대위원 3명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호영 위원장의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 전원 참석했다.

제천단양이 지역구인 엄태영 위원은 이날 "비대위 최우선 과제는 당의 소모적 갈등을 즉각 중단시키고, 통렬한 반성과 성찰을 통해 비상한 각오로 다시 시작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엄 위원은 이어 "우리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솔직하게 인정하고 국민이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사과가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의원인 이소희 위원은 "우리 당에서 정치를 배우고, 지역에서 발로 뛰어 단계적으로 성장하는 청년 정치인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며 "더 낮은 자세로 임하면서 당과 정치의 변화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 위원은 "국민의 피로감만 가중하는 소모적 정쟁은 여기서 끝내야 한다"면서 "지금이라도 당이 쇄신하고 안정될 수 있도록 모두가 제 역할과 책임을 되새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책위의장으로 당연직 비대위원인 성일종 의원(서산태안)은 "당의 혼란을 극복하고, 변화와 혁신된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 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비대위에서는 기록적 폭우로 고통을 겪고 있는 수재민들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도 나왔다.

엄 위원은 "수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국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피해 복구가 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대책을 세우고, 조기에 (정책을) 집행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호영 위원장은 회의를 주재하면서 "갈등과 분열이 생기고, 그걸 제대로 수습하지 못하고 법정까지 가게 된 일, 민생을 잘 챙겨 유능한 집권당이라는 인식을 국민들께 조기에 드리지 못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일이 있었다"며 "새 정부를 제대로 견인해 조기 안착시키고 신뢰받도록 하는 데도 소홀함이 있었다. 국민과 당원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반성한다"고 했다.

아울러 "우리 모두 잘못했고, 앞으로 잘하겠다는 취지로 인사를 드리고 시작했으면 한다"고 대국민 사과를 제안하자 비대위원들은 전원이 기립해 고개 숙여 인사했다.

키워드

#국민의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