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진흥공단 책자발간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지원제도에 대한 종합정보를 중소기업에 제공하고자「알고가면 두 배로 쉬워지는 중소기업 지원제도 67가지」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은 자금지원, 신용 보증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인력확보지원, 정보화/정보제공지원, 컨설팅/연수지원, 세제지원 등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시책을 기능 중심으로 종합 정리한 것으로, 매년 다양한 기관별로 중소기업 정책이 쏟아지지만 정작 가짓수가 많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인을 위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구성됐다.

자금지원부문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3조여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비롯하여 정부와 각 유관기관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지원대상과 범위, 지원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다. 정책자금, 산업기반자금, 출연·보조, 기타 자금, 자방자치단체 자금 총 5개 섹션 27가지의 자금 지원 내용 중 각 기업의 해당 항목을 찾아 내용을 확인하고 이용하면 된다.

신용보증지원부문에서는 신용보증제도에 대한 설명과 보증규모가 43조에 달하는 3개 신용보증기관의 보증사업에 대한 사업내용을 담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관계자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몰라 활용하지 못했던 중소기업인에게는 더 없이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