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화성탐사 캠프'

“이런 학습캠프ㆍ체험박물관도 있다”
방학을 맞으면 왠지 도계(道界)를 넘어 먼 곳으로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된다.도계를 넘어서야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나기 때문이다.수도권 지역 박물관, 연수원,리조트 등이 내놓은 학습캠프와 체험 박물관을 소개한다.참가비가 다소 비싼 것이 흠이지만 방학중 심화된 학습캠프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논술캠프’= 전·현직 신문기자 21명이 모여 만든 온라인 논술 교육업체 ‘기자논술 이지21’(www.izi21.com)은 24-28일 4박5일 간 경기도 용인 알리안츠생명 연수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논술 캠프’를 연다.

작년 여름ㆍ겨울 방학에 이어 3회째 열리는 ‘논술 캠프’는 일반학원에서 강의하는 3개월 가량의 분량을 4-5일 만에 따라잡도록 한 강도 높은 논술 훈련프로그램으로, 논술이 낯선 어린이들이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꾸몄다.

캠프에서는 전·현직 기자들이 논술 기초 강의, 기본적인 글틀과 문장론, 독서법 등을 지도하며 문예창작과 출신 담임 강사의 1대1 지도 아래 어린이들은 20개 가까운 글을 쓰게 된다. 초등학생 4~6학년 어린이 2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49만원이다. 접수마감 18일. ☎02-564-6566.

▶국내최초 화성탐사캠프= 과학잡지 ‘과학동아’를 발간해오고 있는 동아사이언스와 과학교육단체인 한국우주소년단은 8월16-18일까지 2박3일 동안 경기도 용인 양지 파인리조트에서 ‘화성탐사캠프’를 개최한다.

우주과학분야 선생님들과 함께 화성의 신비로움을 차근차근 알아볼 수 있도록 꾸민 이번 캠프는 특히 무중력 자유낙하 훈련, 우주 유영놀이 등의 우주인 체험, 화성로켓과 화성탐사로봇 만들기 체험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별자리 관측과 화성인 축제 등의 재미있는 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22만원이다. 전화(☎ 02-6749-2564, 2573)나 어린이과학동아 홈페이지(kids.dongascienc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화 체험 프로그램= 경기도 부천만화정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교생을 위한 다양한 만화 관련 프로그램 ‘여름방학 학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학교’는 초등학교 저학년반(1∼3학년)과 고학년반(4∼6학년)으로 나눠 25-29일 진행되며, 저학년반은 ‘벽화이야기’, ‘만화로 만든 집으로 오세요’ 등의 프로그램으로 만화에 대한 친근감을 갖도록 꾸며졌다.

고학년반은 만화 캐릭터 구상하기와 합동으로 만화 작품만들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들 반은 만화와 관련된 레크리에이션과 야외행사 등으로 이뤄진 1박2일의 만화캠프도 포함하고 있다.

각 반 인원은 25명씩이고,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참가 희망자는 2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신나는 만화교실'도 8월7-19일 운영한다. ☎ 032-320-3745

▶2006년 세계희귀곤충체험학습전= 교육방송 EBS는 15일부터 잠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2006년 세계희귀곤충체험학습전’을 개최한다.

곤충을 보고 직접 만질 수 있는 행사로 특히 방아깨비, 여치 등의 수풀지역의 곤충에서 물방개 등의 수중 곤충, 나비와 반딧불이 등의 비행 곤충, 장수 하늘소, 전갈, 독거미 등과 희귀 곤충 등 온갖 종류의 곤충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곤충 체험전이다.

‘나비관’ 에서는 알에서 나비가 되는 전 과정을 관찰할 수 있으며 ‘물방개 수영대회’,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씨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 02-501-9388.

▶‘박물관에서 제대로 놀자!’=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7-23일 삼성동 코엑스 지하2층 ‘김치박물관’에서 ‘박물관에서 제대로 놀자!’ 특별기획전을 실시한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체험학습법과 체험보고서 작성에 대한 길라잡이 역할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초등학생이 직접 기록한 박물관 견학문 등 체험학습보고서 50여 점과 주제 만들기 작품 20여 점 등이 전시된다.

또 김치박물관과 관련한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박물관 견학 지도하기’ 강의도 실시한다. 강연 참가 신청은 김치박물관 홈페이지(www.kimchimuseum.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