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인협회 '문학의 오솔길' 2·3집 펴내

한국문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김홍은)가 미동산 수목원의 숲길을 통해 발표한 문학작품을 모아 ‘문학의 오솔길’ 2·3집을 펴냈다.

문학의 오솔길은 충북도와 충북예총, 충북산림환경연구소와 충북문인협회가 뜻을 모아 2년전 조성한 숲길로, 인간의 지혜와 자연에 대한 시인들의 온기를 마주할 수 있다.

충북문인협회는 올 봄·여름 작품전과 최근 청풍명월예술제를 맞아 개최한 가을 작품전을 별도로 엮어 문학의 꽃을 책이라는 결실로 맺었다.

봄·여름 작품전에서는 회원들의 시 104편이 수록됐다. 서정교 시인은 ‘봄, 나무는 출팡한다’를 통해 이렇게 계절의 변화를 이렇게 노래했다.

‘동면이 아니었어. 출항채비 자맥질이지/ 나무는 관다발 가득 햇살 끌어 담으며/ 나이테 귀 쫑긋세워 풀무질을 계속했어// 은비늘 파닥이는 청정바다 그 조류속/ 가시고기 물살가르며 하늘이고 박차오르는/ 뿌리는 세상향하여 새순을 예비했어// 포구에서 손질하는 그물코 칸칸마다//’

그런가하면 동화작가 오하영씨는 ‘봉선화 꽃’을 ‘담장아래 화단 가득/ 봉선화 꽃 웃음 넘쳐/ 화단이 온통 불바다/ 마음도 눈동자도/ 봉선화물이 스멀스멀’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가을의 시심(詩心)은 75편의 시로 숲길을 꾸몄다. 문학의 오솔길 3집에는 강복영 시인의 ‘산수유 꽃’을 비롯해 반영호의 ‘호수’, 연숙자의 ‘백일홍’ 등 사계를 품은 시와 수필작품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