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최근 인력난과 소프트웨어 불법유통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정보통신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에 나섰다. 정보통신부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13개 정보화기술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한 결과 이들 업체가 공동으로 인력난과 해외시장 개척, 대기업의 국산장비 구매 활성화, 소프트웨어 불법유통단속등을 요청함에 따라 이에대한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먼저 인력난 해결을 위해서는 올해 정보통신 인력양성 계획을 마련하고 앞으로 5년간 5천억원을 들여 정보화기술 전문인력 20만명을 양성키로 하고 특히 고급기술인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업체의 인력수요에 맞출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는 현지 진출업계를 지원하는 정보화기술 비즈니스 지원센터를 중국에 이어 올 하반기 미국 동부지역에도 설치하는 동시에 이를 인도 이스라엘 영국등으로 확대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i_PARK(해외정보통신벤처센터)를 활성화하여 국내 벤처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적극 돕도록 했다.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와 관련해서는 9월 중순부터 11월말까지 교육기관과 정부투자기관등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활동을 펼쳐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환경을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