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천안시 다가동 일봉산 자락에 금호 사계어울림 아파트 438가구를 분양한다.

22일 두정동에 견본주택을 오픈한 금호 어울림은 ▶115m²형 177가구 ▶164m²형 181가구 ▶191m² 80가구로 구성됐다.

천안 일봉산의 사계 어울림이 들어서는 다가동은 올해 말 천안~온양간 전철 개통을 앞두고 있다. 천안역 다음에 들어서는 봉명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수도권 전철을 직접 이용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가까운곳에 불당대로(왕복8차로)가 뚫려 천안 도심까지 차로 5분이면 닿을 뿐만 아니라 KTX천안아산역이 10분거리에 있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또 반경 1km내 이마트를 비롯해 롯데마트, 홈에버 최근에 오픈한 구성 홈플러스 등 대형할인점이 입지해 있는 등 생활여건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2만8460m²규모의 웰빙형 테마공원인 워터파크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설계 또한 워터파크와 맞춰 커뮤니티 시설과 공동주택의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했다.

일봉산을 바로 앞에서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안시내의 조망권까지 동시에 확보해 천안 지역 내에서 조망권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양가가 3.3m²당 800만원을 밑돈다. 계약금 5%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 40%까지 가능하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내에는 건강케어센터, 퍼팅프라자, 런드리센터 등 입주민을 위해 커뮤니티 공간이 만들어지고 테마공원과,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1층이 없는 아파트(해당형)로 데크식 주차시스템을 갖췄다.

송문용 / 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