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프렌드 청주', 창립기념 자선전시회

"우리도 어렵지만 아프리카에 사랑을"
아프리카 전문 민간구호단체 피스프렌드(peacefriend·회장 황학주)가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청주예술의 전당 제1소전시실에서 아프리카 에이즈 고아를 돕기 위한 자선 전시회 '넘어'를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홍석창, 김병종, 김상구, 곽정명, 하정민, 석철주 등 국내 유명 화가와 강제욱, 김중만, 박태희, 오지혜 등 사진작가 24여명이 기증한 작품 40여점이 전시되며 전시기간 동안 30~15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수익금은 피스프렌드가 아프리카 고아·빈곤층을 위해 탄자니아 레세카타타에 설립 중인 예술중고등학교 설립기금과 난민촌의 에이즈고아들의 급식프로그램에 사용되며 오는 20일 아프리카를 방문해 기금 전달과 급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피스프렌드 청주(peacefriend cheongju)'의 설립을 기념하고 홍보하는 취지로 마련된 자선 전시회로 서울에서만 활동하던 피스프렌드가 청주에 지점을 설립해 충북지역에서도 아프리카의의 그늘진 사람을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펼침으로써 기부문화를 정착해 나가고자 마련된 것. 문화예술에 의한 교류와 지원을 통해 아프리카의 친구가 되고자 지난 2004년 9월 설립된 피스프렌드는 현재 아프리카 케냐와 탄자니아를 중심으로 에이즈 고아 급식 프로그램, 고아 학교보내기, 여성할례종식운동 및 탄자니아 레세카타타 예술중고등학교 설립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정민씨 작품 '잎새에 이는 바람'
황학주 서울여자대학교 겸임교수가 설립,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소설가 김훈·이제하, 화가 김병종, 도서출판 생각의 나무 박광성 대표 등이 운영위원을, 이어령 이화여대 석좌교수, 이성낙 가천의과대학교 총장 등이 고문을 맡고 있다. 또한 연극배우 김지숙, 가수 이상은씨가 홍보대사로 자선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피스프렌드 청주'는 회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신석희씨가 대표를, 초예플라워중앙회장 김숙자씨가 자문위원을 맡아 이끌어 갈 예정이며 사무실은 청주시 상당구 북문로에 마련했다.

이번 청주전시의 자세한 문의는 피스프렌드 사무국(02-2268-4449)으로, 웹사이트(www.peacefriend.or.kr)를 참조하면 된다. / 송창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