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해 총투자 15조원, 전년 대비 28% 대폭 증가

LG생명과학이 올해 오송생명과학단지내에 전문의약품 생산공장을 건립하고 LG화학이 2차 전지및 편광판등 정보전자소재사업에 대한 설비투자를 확대키로 했다.

LG그룹은 변화를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올해 창립이래 사상최대의 투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른 올해 총 투자 규모는 지난해의 11조 7천억원 보다 28% 증가한 15조원으로 확정했다.

과감한 '선행투자'로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등 주력사업부문에서 미래성장사업의 시장선점 기반을 구축하고, 고객가치 혁신의 수준을 한 차원 높여 이를 선도하는'테크놀로지 컴퍼니'로 도약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시설투자의 경우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선 11조 3천억원을 투자하고, R&D에도 사상최대 금액인 3조 7천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

LG는 또 역대최대인 135조원의 도전적인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최근 수년간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성장을 이뤄낸 사업경쟁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시설투자에는 미래성장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해 8조 7천억원보다 30%가 증가한 11조 3천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우선 화학부문에서는 LG화학이 LCD용 유리기판 생산라인 건설 및 2차전지, 편광판 등 정보전자소재사업에 대한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LG생명과학이 오송생명과학단지내에 전문의약품 생산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전자부문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부터 3조 3천억원을 들여 대형TV용 LCD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한 파주 8세대 라인을 증설키로 했다.

또 LG전자가 태양전지 생산라인 증설 및 해외법인 생산능력 확대 등 1조 5천억원의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LG이노텍이 파주 첨단소재단지의 LED패키지 생산라인 및 광주 LED칩 생산라인에 대한 시설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통신·서비스부문에서 통합 LG텔레콤은 기존 2·3세대 네트워크 고도화 및 4세대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IPTV가 결합된 컨버전스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기간망과 가입자망 등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박상준 sjpark@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