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수자원공사 등 홈페이지 접수

설 연휴를 앞두고 공기업 및 공공기관 인턴 채용이 활발하다.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의 행정인턴은 주 40시간 근무 기준으로 약 월 100만 원을 받으며 최장 12개월까지 근무, 모집대상은 대학 졸업자 중 미취업자로 재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한국방송광고공사, 공무원연금공단, 전력거래소 등이 행정인턴을 모집 중이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IT, 조사분석, 공익사업 등 6개 분야이다.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월 110만원이다. 접수는 11일까지 온라인(kobaco.career.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오는 10일까지 사무 및 전산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전산분야의 경우 관련 전공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geps.career.co.kr)를 참조할 수 있다.

전력거래소는 행정/정책지원, IT/전기 분야에서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영어성적 우수자 및 관련분야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근무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간 하게 되면 보수는 월 100만원 선이다. 입사 희망자는 18일까지 홈페이지(kpx.career.co.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도 인턴모집에 나섰다. 모집인원은 행정 47명, 기술 111명으로 총 158명을 채용한다. 만 29세 미취업자라면 학력,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근무는 3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약 10개월 간 하게 된다. 접수는 1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www.kwater.or.kr)에서 할 수 있다. / 경제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