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동계올림픽 시즌 화장품 44% 매출 신장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라끄베르'는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퍼펙트한 연기로 금메달을 딴 모델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라끄베르는 지난 해 1월부터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뒤 매출이 31%나 신장했으며, 지난해 5월 일명 '연아 메이크업' 으로 선보인 색조 제품류는 08년 대비 37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김연아가 직접 컬러를 골라 이름 붙인 '연아 핑크', '연아 피치' 립스틱' 등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20만개가 팔려나가 대박 상품이 되기도 했다.

또 지난 12월에는 월 평균 약 38억원 정도의 매출을 보였다면, 동계올림픽 시즌인 1, 2월 들어서며 월 평균 55억원 정도의 매출로 오르는 등 약 44%에 달하는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연아 아이라이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경기시 땀을 많이 흘리는 김연아가 직접 개발해 참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2월 월 4천800여개 팔리던 것에서 1월 들어 5천700개, 2월 들어 거의 두배에 달하는 1만여개를 넘게 팔았다.

LG생활건강 라끄베르 하민정 브랜드 매니져는 " 연아 아이라이너, 연아 립스틱 등 김연아가 쓰는 화장품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 매출이 대폭 늘어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 박상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