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수석대변인 윤창중 대표 임명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당선인 비서실장에 유일호 의원을, 인수위 수석대변인에는 윤창중 칼럼세상 대표를 임명했다.

또 대변인에는 박선규 중앙선대위 대변인과 조윤선 대변인을 각각 선임했다.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어 이 같은 인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최고위원은 유 비서실장의 인선배경에 대해 "박 당선인과 오래전부터 정책 등에 대해 얘기를 함께 나눠온 분"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조세연구원장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교수를 지낸 경제통으로 '글로벌 경제위기'를 강조해 온 박 당선인이 그를 위기극복의 적임자로 낙점했다는 분석이다.

윤 수석대변인 인선은 다소 의외라는 평이나 "박 당선인이 약속한 정책과 새누리당의 향후 비전에 대해 많은 부분 교감을 나눈 인사"라고 당 관계자는 전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KBS, 세계일보, 문화일보 등 30년 이상 언론계 생활을 한 대표적인 보수 논객으로, 민주통합당은 "윤 내정자는 문재인 후보를 '반(反)대한민국세력'으로 비난했고, 문 후보 지지 국민을 '국가전복세력'이라고 선동했다"며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임정기 / 서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