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21세기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필수도구인 「지식경영(KM)」을 선도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지식경제강국 건설에기여하기 위하여 자체 지식관리시스템(KMS)을 구축, 4일 시연회를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청에 구축된 정부지식관리시스템은 정부부문 최초로 업무와 통합된 시스템으로 모든 공무원들이 일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안·보고서에 포함된 지식 및 아이디어에 대하여 사용자는 물론 결재자들의 직접평가를 거쳐, 공동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조직원들의 지식경영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개인업무별로 대상고객 및 서비스기준을 설정하고, 업무관련 전문가 및 연락처·자료출처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관리하여 업무에 활용하도록 하는 개인 업무별 전자 업무편람을 개발중에 있다.
 중기청은 지식경영 활동을 한 차원 높은 단계로 끌어 올리기 위하여 시스템 고도화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 계획에 따라 지식관리시스템 구축 2차 년도인 올해는 회의 및 세미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직원에게 중계하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하단체 등 외부기관과의 지식·정보 공유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