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충북본부, 철도민영화 촉구 기자회견

16일 민주노총 충북본부 노조원들이 새누리당 충북도당 앞에서 '철도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김용수

[중부매일] 류제원 기자 = 민주노총 충북본부는"정부와 새누리당은 철도민영화를 중단하고, 이같은 사태 해결을 위해 국회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16일 청주시 복대동에 위치한 새누리당 충북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철도민영화 정책은국민의 공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할 철도산업의 공공성을 파괴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이 철도민영화를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민의를 대표하는 공당으로 조금이라도 책임을 느낀다면 철도노동자와 시민의 철도민영화 반대 요구에 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어 "정부여당과 국회는 국토부의 민영화 면허발급과 철도노조 탄압을 중단시키고, 철도 민영화에 대한 의혹을 걷어내고 철도 공공성 강화를 약속해야 한다"며 "정부가 아무런 대책도 없이 무작정 민영화가 아니라는 강변만 반복하며 철도노동자 무더기 탄압으로 일관하는 것은 스스로 합리적 국정 능력이 없음을 자백하는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철도민영화의 신호탄인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 취소를 책임있게 논의해야 한다"며 "이를 거부한다면, 모든 사회적 저항세력을 집결시켜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