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치연대 충청권協 성명

문창극 총리 후보자에 대한 사퇴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참여자치연대 충청권협의회는 17일 "문창극 총리 지명자는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충남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 등 4개 단체로 구성된 충청권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박근혜 대통령은 충청권이 결사반대하는 충청권 출신 총리 임명을 철회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칼럼을 통해 '세종시는 정치인들이 저지른 거대한 장난' 등 강도높게 세종시를 폄훼했다"면서 "이런 생각을 가진 자가 세종청사의 수장인 총리로 온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다"고 비난했다. 또 "위안부 발언논란, '일본식민 지배는 하나님의 뜻', '6·25는 하나님이 주신 기회' 등의 발언논란뿐만 아니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관련 폄훼,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의혹제기 등 국격을 훼손해온 인사"라며 "반민족적 식민사관에 사상 편향성까지, 무개념, 몰염치 인사를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고려대 석좌교수의 셀프임명, 총리 지명 전 서울대 초빙교수 급여, 연구비 등 수천만원 셀프급여, 군복무중 절반가량을 무보직상태로 서울대 대학원에 다닌 점 등 심각한 도덕성 부재로 자격이 없다"고 못박았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