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으로 '고고씽'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7일과 28일 1박2일 동안 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 팀웤과 리더십을 기르는 1박2일 캠핑체험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7일과 28일 1박2일 동안 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 팀웤과 리더십을 기르는 1박2일 캠핑체험프로그램을 추진했다.

1박2일 로하스가족공원 워터캠핑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 10명과 함께 3인1조팀으로 구성해 활동했다.

첫째 날인 27일에는 캠핑체험, 레크레이션 활동,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요리대결, 별자리 관측, 건강한 차만들기. 다도문화체험, 전래놀이 대항 등 다양한 활동을 했고, 둘째 날인 28일에는 문의문화재단지 (역사해설)견학, 야외 포토타임 및 베스트 포토샷 선정 등 즐거운 야외 활동 체험을 하고 대청호반이 보이는 곳에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뜻 깊은 점심식사 시간을 갖으며 아쉬운 1박2일 캠핑을 마쳤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핑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많은 체험을 통해 자심감과 리더쉽을 향상시키고 오랫동안 추억에 남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