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 분수쇼·아쿠아플라넷 보고 삼겹살로 마무리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http://cafe.naver.com/gmshphoto/932

추석을 앞두고 주말여행과 추석 여행 준비에 바쁜 이들이 적지 않다.

이 가운데 고양시 일산은 수도권 인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로, 가족들과 함께 한적한 여행을 즐기고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추석맞이 주말 고양·일산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일산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일산 호수공원. 간단한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일반적인 공원이지만 이맘때 저녁이면 일산 호수공원은 매력 넘치는 낭만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해가 점차 지고 멋진 노을 풍경을 감상한 뒤라면 물과 빛, 음악이 함께하는 노래하는 분수대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인다. 9월 금요일과 주말, 공휴일 저녁에는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노래하는 분수대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오색빛깔 연출 된 조명이 노래하는 분수대의 물과 음악에 어우러져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룬다.

일산 '아쿠아플라넷' /http://www.aquaplanet.co.kr/ilsan/02program/show.jsp

▶ 일산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 플라넷'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양 생태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해양문화의 가치와 해양 생태계 보전의 가치를 공유하며 인간과 자연의 공생을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물고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시간별 다양한 공연도 진행한다. 또한, 블릭플라넷과 얼라이브 스타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블록 놀이터와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일산 '위대한화로'

▶ 일산 '위대한화로'

한국인이 가장 좋은 하는 음식은 바로 삼겹살. 가족, 연인, 친구 누구든지 함께 모여 삼겹살 한 점에 냉면 한 그릇이면 이야기의 꽃이 핀다.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위대한화로'도 일산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고깃집으로, 삼삼오오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고양·일산 맛집 '위대한화로'는 삼겹살, 가브리살, 목살, 갈매기살 등 다양한 부위의 메뉴를 선보이며 질좋은 고기를 선별, 고급 와인으로 저온 숙성해 깊은 풍미를 살려 내놓는다. 또, 직접 제작한 특제 불판을 사용해 마늘, 김치, 팽이버섯을 같이 구워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신규 오픈한 '위대한화로' 동탄점이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석명절 때에도 '위대한화로'는 휴일없이 운영될 예정이다. /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