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홍시 판매증가 … 피로회복·소화촉진 등 건강에 좋은 자연의 맛 선사

무설탕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는 초가을을 맞아 사과, 홍시, 방울토마토 등 가을 제철 생과일주스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처서(處暑)와 추분(秋分) 사이에 있는 백로(白露). 백로는 흰 이슬이라는 뜻으로, 밤의 기온이 낮아져 이슬이 맺혀지는 것에서 비롯됐다. 백로는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됨을 알리는 절기로, 가을 문턱에 제철음식에 대한 관심도 더불어 높아지고 있다.

무설탕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는 최근 들어 사과, 홍시, 방울토마토 등 가을 제철 생과일주스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사과, 홍시, 방울토마토는 각각 효능이 달라 필요한 영양소를 맞춤형으로 섭취하기 좋다. 생과일주스는 효능도 좋아 사과에 함유된 유기산은 철분의 체내흡수를 도와줘 빈혈에 좋고 피로회복,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시는 숙취를 풀어주는 기능이 있으며,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고 갈증을 없애주며 소화기능을 좋아지게 한다. 방울토마토는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곰브라더스는 제철과일이 믹스된 파이토케미컬 효과가 뛰어난 5색 건강쥬스(헬시쥬스) 역시 판매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대표적인 예로 붉은 빛이 도는 '비트'와 '사과' 주스는 맛이 좋고 열량이 낮은 생과일쥬스로 비트에 사과를 함께 갈아넣어 비타민 C와 엽산이 더욱 풍부해지게 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잦은 몸살로 고생하는 이에게 추천된다.

흰색의 '양배추'와 '배' 주스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개선, 콜레스테롤 배출에 기여한다. 또 양배추 속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항암 및 해독작용이 뛰어나 숙취에 좋다.

조허정 회장은 "곰브라더스는 회원농가와의 협약을 통해 신선한 생과일을 제공받고 있으며, SPC의 신속한 유통망 구축으로 당일배송 가능해 신선한 제철 생과일주스를 맛볼 수 있다"며 "설탕 대신 사탕수수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추고 자연적인 맛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곰브라더스는 지난 1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모바일을 통해서도 생과일쥬스 구매가 가능하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