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창정(43)이 신곡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연이은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nh emg에 따르면 임창정이 지난 6일 발표한 정규 13집 '아임(I'AM)'의 타이틀 곡 '내가 저지른 사랑'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최초로 '지붕킥' 100회를 돌파했다.

음원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가 실시간 점유율 최고치를 찍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젠틀맨'으로 89회 지붕킥을 기록하며 4년 동안 1위를 지키던 싸이를 앞질렀다.

멜론 뿐 아니라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전체 음원 사이트 실시간·일간 차트에서 공개 직후부터 꾸준히 1위를 지키고 있다.

'내가 저지른 사랑'은 임창정이 오랜 시간 고심해 만든 정통 발라드 곡이다. 임창정의 히트곡 '또 다시 사랑'을 함께 만든 작곡가 멧돼지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이별의 순간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국내 최고의 세션이 참여해 만들어낸 하모니가 인상적인 노래다.

음원차트에서 대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의 주인공 한동근이나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의 노래 사이에서 선전하며 올 가을 최고의 노래로 꼽히고 있다.

'소주 한 잔' '나란 놈이란' '그때 또 다시' '흔한 노래' '슬픈 혼잣말' 등 임창정의 히트곡 역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함께 주목받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