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자연휴양림과 해수욕장이 한자리에 있으며 충남의 향토 음식인 게국지를 맛볼 수 있는 안면도는 당일치기 여행에 최고로 손꼽힌다.

안면도의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100년 된 '안면소나무' 군락이 연출하는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수목원에선 '한국 전통 정원의 멋'이 그대로 드러난 아산정원을 비롯해 여러 테마 정원을 볼 수 있다. 이곳의 전망대에 오르면 꽃지 해변과 안면도의 산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안면도에는 다양한 해수욕장이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3대 낙조 명소로 알려져 있는 꽃지해수욕장이 유명한데 그 이름처럼 아름다운 바다와 백사장이 일품이다.

안면도 여행에서 태안의 대표 음식인 '게국지'를 빼놓을 수 없다.

'생생왕꽃게' 게국지 한상.

안면도 맛집 ‘생생왕꽃게’ 게국지는 알이 꽉 찬 안면도 꽃게를 손질해 겉절이와 함께 끓여내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맛은 남녀노소 입맛을 저격한다.

또한 꽉 찬 속살에 양념이 잘 버무려진 간장게장과 매콤하면서 달큰한 양념게장, 게장 속살을 발라내 야채와 함께 버무린 게살쌈장 또한 별미로 유명하다.

이곳 '생생왕꽃게'에선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게국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게살쌈장 등을 고루 맛 볼 수 있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