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빈이네찜의 '해물찜'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가을을 맞아 속초엑스포공원 일대에서 ‘치맥파티’가 개최된다.

'치맥파티'는 13일부터 16일까지 오후 6시부터 엑스포공원 특설무대 주차장에서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다. 또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GTI사무국이 주최하고 속초축제위원에서 주관하며 박람회에 참가하는 중국인 바이어와 관광객 등 1천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6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는 한국, 중국, 러시아, 몽골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 및 중앙아시아 등 10여개국 기업과 3천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다. 각 전시관 별로는 품목별 이벤트 및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동북아 예술공연과 미술전시회, 먹거리체험 등 풍부한 볼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설악의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기대되기에 속초 가볼만한곳 주변의 음식점들은 앞으로 더 많이 찾아올 관광객을 예상하며 들떠있는 모습이다.

그 중 속초 교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수빈이네찜’은 생선찜과 해물찜을 주메뉴로 선보이는 속초 유명 찜전문점으로 이번주부터 더욱 증가하게 될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현지인들이 속초맛집으로 추천할 만큼 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생선찜은 가자미와 가오리, 명태, 갈치 등 속초지역의 신선한 생선들과 한방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데, 이와 함께 제공되는 특제소스는 요리의 맛을 배가시킨다.

또한 해물찜에는 가리비, 소라, 오징어, 새우, 꽃게 등 다양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며, 잘 익은 해물을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이외에도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오징어젓갈은 별도로 포장판매를 할 만큼 손님들의 평이 좋다.

해물찜과 생선찜에 들어가는 양념과 소스는 업체 대표인 조수빈대표만의 특수비법으로 갖가지 한방약재와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조수빈 대표는 “항상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가게에 오시는 모든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가 가진 음식철학을 고수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수빈이네찜’은 SBS ‘생방송 투데이’와 MBN ‘천기누설’ 등에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방영된 바 있으며, 넉넉한 주차공간을 완비하고 있어 고객들은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

2016년 하반기 우리 모두 속초의 가볼만한곳 '수빈이네찜'으로 식도락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