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가을단풍의 가장 대표적인 설악산은 속초시, 양양군, 인제군, 고성군 등 영북권 4개 시·군이 인접해 있다.또 매년 단풍 절정기를 맞아 찾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부쩍 늘고 있는 곳이다.

가을단풍여행이 무르익는 기간이기에 산과 호수, 고요한 바다에서 아름답게 펼쳐진 단풍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외설악인 동해안으로 떠나 보도록 하자.

먼저 속초는 뛰어난 자연환경 때문에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며, 특히 설악산이 인근에 있고 대포항, 동명항, 장사항, 영랑호 등 유명한 명소들이 있어 찾는 이들이 많은 곳이다.

속초의 인근 도시인 양양은 낙산사, 낙산사해수욕장, 하조대, 설악산 케이블카, 오색약수터 등에서 가을단풍의 시원한 경치와 푸른 동해바다는 물론 산속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 가을 단풍 나들이의 최고의 힐링 공간이다.

또한 단풍산행 후 허기를 달래기 위해 속초, 양양맛집을 찾아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맛집탐방객도 끊이지 않는데, 속초를 방문한다면 속초대게는 꼭 먹어봐야 할 정도로 대게 맛집이 많다.

그 중에서도 유통과정을 대폭 줄여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요리를 제공하는 ‘유진게찜’이 속초현지인 맛집으로 손꼽힌다. 대게 외에도 각종 해산물을 그대로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도 많이 찾기 때문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유진게찜’만의 게딱지볶음밥은 단연 별미이다.

'유진게찜'의 게찜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원조 대게전문점이며 아버지가 대게를 잡고 아들들이 판매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해마다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속초는 유진게찜과 같은 맛집과 함께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속초해수욕장, 속초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 속초중앙시장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끼리, 연인끼리 방문하여 색다른 체험을 하고, 견문을 넓히기에 좋다.

특히 아바이마을 같은 경우 실향민이 터를 잡은 곳이기 때문에, 이북의 특색 있는 음식과 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사계절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속초에서 탁 트인 바다와 설악산의 풍경을 즐기며 신선한 해산물도 맛보는 것은 어떨까.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