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 홍성·예산·청양군...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소장 정공선)는 홍성군, 예산군, 청양군내 가축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2017년 1/4분기 가축동향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가축의 사육규모별 가구수와 연령별, 성별 마리수를 파악해 축산정책 수립과 축산부문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조사주기는 분기이며 이번 조사 기준일은 3월 1일 00시 현재 표본조사구내 주요가축을 사육하고 있거나 과거 3개월간 사육하였던 농가를 대상으로 표본조사한다.

표본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젖소, 돼지이다(닭, 오리는 표본조사 없음).

또한, 조사기준일 현재 축종별 시도별 일정규모이상 사육하고 있는 농가는 전수조사 대상이며, 전수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오리다.

조사방법은 담당공무원이 농가를 방문하여 응답자를 만나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와 가축전염병 발생 우려등을 고려하여 비면접조사(전화, 팩스, E-mail, 우편조사, 문자메세지)를 병행조사 실시한다.

조사결과는 통계청 홈페이지(kostat.go.kr)를 통해'17년 4월초에 공표한다.

이번 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 (☏041-631-93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