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이 참여, 특색있는 지역 관광자원 홍보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자발적인 지역 홍보 및 개인별 블로그 활성화를 통한 인터넷 정보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성군 블로그 경진대회'를 지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블로그 경진대회 주제는 '맛과 멋이 살아있는 홍성'이다.

이번 대회는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개인별 블로그를 개설해 볼거리, 먹거리, 축제, 관광지, 문화제, 농·특산물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함과 동시에 각 개인의 블로그 활동을 통한 역량강화로 앞서가는 인터넷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 접수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ycjf432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게시글 제목에 '홍성'또는 '내포'로 기재해야 평가점수에 반영된다.

주요평가항목은 축제, 문화·관광 게시건수, 1일 방문자수 등 노출빈도, 포스팅 지속게시에 대한 성실도, 정보의 정확성 등 6개 항목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블로그 중 우수한 개인 블로그는 홍성군 블로그(http://blog.naver.com/hsgstory)에 포스팅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상(1명)에게는 200만원, 우수상(2명)에게는 100만원, 장려상(5명)에게는 40만원, 입선(10명)에는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자 선정은 심사항목에 따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우수 블로그를 선정 평가하여 10월 중 입상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블로그 경진대회를 통하여 군정 홍보를 강화하고 정보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도록 많은 국민들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