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공룡의 세계"
로봇공룡으로 만나는 중생대 백악기
고생물학자가 되어 공룡 화석 발굴도
내가 그린 공룡이 미디어 월로 재현
첨단 고글 쓰고 박진감 넘치는 모험

숲속에 살아 움직이는 대형 공룡로봇들이 전시돼 있는 공룡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이 대형 테라지노사우루스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김용수

[중부매일 송창희 기지] "저는 큰 육식공룡, 타르보사우루스가 제일 좋아요!", "아니, 아니, 저는 머리에 뿔이 달린 트리케라톱스가 좋아요!", "와~~ 너무 신나고 재미있어요, 목이 긴 브라키오사우르스가 사막까지 쫓아왔어요."

중부매일과 (주)씽크브릿지 공동 주최,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조직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14일 옛 연초제조창 2층에 개막한 'LIKE DINO 공룡대전'에는 하루종일 조잘조잘 어린이들의 웃음과 환호가 가득하다.

최근 세계적 테마로 떠오른 3D, 증강현실과 가상현실로 만나는 신개념 테마전시인 이번 공룡대전에는 로봇공룡이 선보이는 공룡의 세계는 물론, 멀티 영상쇼, 화석발굴체험관, 트릭아트 갤러리, 입체영화관, 플레이 그라운드 등 다양하고 신나는 세계가 펼쳐지고 있다.

■"중생대 백악기 공룡 다 모였네"

숲속에 살아 움직이는 대형 공룡로봇들이 전시돼 있는 공룡전시장에서 대형 스피노사우루스가 큰 입을 움직이며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김용수

중생대 백악기 공룡의 세계를 로봇공룡들을 통해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다이노 포레스트 어드벤처'에서는 '폭군 도마뱀'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무섭고 사나운 육식공룡, 티라노사우루스가 먼저 어린이들과 만난다.

이어 날쌘 도둑이라는 이름을 가진 벨로키랍토르, 불쑥 솟아있는 머리뼈와 삐죽삐죽한 가시골침 때문에 투구를 쓰고 있는 것 같은 파키케팔로사우르스, 거대한 몸집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 2톤의 나뭇잎을 먹었다는 브라키오사우르스, 머리가 악어처럼 길쭉하고 송곳처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스피노사우루스, 코뿔소를 닮은 트리케라톱스, 넓적한 입으로 다양한 식물을 먹은 친타오사우루스, 거북을 닮은 테리지노사우루스, 등에 늘어선 두 줄의 넓은 골판과 두쌍의 꼬리가시가 특징인 스테고사우루스, 착한 오리주둥이 공룡인 마이아사우라, 날개를 펴면 10m가 넘는 해남이크누스 우항리엔시스 등을 만날 수 있다.

■거대하고 신비한 공룡 골격화석

공룡대전을 찾은 아이들이 모래 속에 묻힌 공룡화석 발굴 체험을 하고 있다./김용수

'화석발굴체험관'에서는 공룡골격화석(뼈) 전시와 함께 고생물학자가 되어 땅 속에 묻힌 공룡화석을 발굴해 볼 수 있다. 전시장 안에 우뚝 서있는 공룡골격화석은 고대 공룡의 거대함과 신비한 기운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또 전시장 곳곳에 배치돼 있는 다양한 3D 영상은 티라노사우루스 뒤로 화산이 폭발하는 가하면, 수많은 익룡들이 하늘의 구름 사이로 다이나믹하게 날아다녀 관람객들에게 호기심과 짜릿함을 전한다.

공룡대전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다이노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운데 아이들이 직접 색칠한 공룡그림을 스캔해 미디어 월에서 움직이는 나만의 공룡을 만나는 X Alive 체험장에서 신기한 듯 자신의 그림을 만지며 즐거워하고 있다./김용수

디지털 다이노 월드인 'X Alive' 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색칠한 공룡을 스캔하면 '미디어 월(wall)' 안에 나만의 공룡으로 나타나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합쳐진 디지로그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VR콘솔 게임기를 이용해 '공룡 어드벤처 총쏘기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고글을 쓰고 공룡의 세계에서 번지점프와 모험을 박진감있고 입체감 있게 만날 수 있다.

■디지털 볼풀장·공룡놀이터 인기

공룡대전 전시장에 설치된 다이노 플레이그라운드 디지털 볼풀장에서 아이들이 대형 스크린을 터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김용수

30분 간격으로 15분간 상영되는 3D 입체영화관에서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유성을 맞고 공룡이 된 지우와 공룡 알을 부화시키러 온 엄마 티라노사우루스와의 모성애를 그린 '별이 된 공룡'을 만날 수 있다.

디지털 영상속의 육식공룡과 초식공룡 입에 먹이(볼풀공)를 넣어주는 '디지털 볼풀장'은 어린이 관람객들도 만원사태를 이루고 있으며, 그물놀이터와 정글짐으로 구성된 '공룡놀이터'도 한번 온 어린이들이 떠날 줄 모르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관람 문의 = 중부매일 사업국 043-275-3002, 1666-7961(www.likedino.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