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등 다양한 소통채널 활용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우수성 인정받아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가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인터넷에코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공공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을 활용한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및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하는 대회다.

올해 8회차를 맞은 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현직 인터넷 전문가, 전문 교수진, 기자,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300명의 전문평가위원이 서비스 혁신 등 4개 평가영역 12개 평가지표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전문성과 공정성이 돋보이는 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천안시는 '열린 소통이 숨 쉬는 도시 천안'을 주제로 참여했으며, 블로그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활용해 시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소통 기반 행정모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천안시 공식블로그의 경우 주요정책·공감소식 등 모든 정보를 저장, 양산하며 디지털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행복도시 천안', '신나는 천안 나들이', 흥이 있는 행복천안', '따뜻한 천안' 등 직관적인 카테고라이징, 통일된 톤앤매너 등 정제된 블로그 형태를 유지해 접근성을 증대시키며 시민들과 실시간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박승복 홍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이 시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관심과 참여 덕분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와 내실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를 포함한 미디어 채널 활성화를 통해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홍보채널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