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점 응모… 최우수 변서준씨

최우수상 수상작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음성군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 8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음성군이 궁금해'라는 주제로 지난 5월10일부터 40일간 진행돼 서울, 인천과 도내 등 전국에서 총 23명으로부터 30점의 작품이 응모했다.

지역의 생생한 이야기와 축제, 관광, 명소, 역사·문화탐방, 맛집 등을 활용해 현장감 있게 음성군을 소개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음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호응도, 사진 및 내용품질, 참신한 스토리텔링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에 변서준씨의 '다이나믹 충북 음성! 당일코스 여행기'(사진)를 뽑았다.

이 작품은 음성지역 여행을 스토리텔링해 한독의약박물관, 감곡매괴성당, 철박물관, 음성품바축제와 수정산을 코스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소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음성품바축제를 현장감있게 소개한 황윤하씨의 '음성품바축제와 꽃잔치'와, 여행소감을 생동감있게 전달한 김기년씨의 '음성여행, 국내 최초 철박물관 & 충북최초 성당 감곡성당'이 차지했다.

이와함께 수준 높은 사진과 구성있는 내용으로 음성군의 다양한 관광지와 명소를 소개한 5점이 장려상으로 뽑혔다.

군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블로그에 올려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구성의 이야깃거리를 소개하고, 군 관광홍보 콘텐츠로 활용해 찾아오고 싶은 음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블로그와 SNS를 통해 지역소식을 알리고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