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사무소, 국립공원 최초 '리버스 멘토링'제도 운영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임영재)는 국립공원 최초로 후배 직원이 선배나 고위직 직원을 대상으로 IT 기술 등 첨단지식을 전달하는 리버스 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 제도는 일반적으로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일반적인 멘토링의 반대개념으로 후배직원이 선배나 고위경영진의 멘토가 되는 것을 말한다.

지난 1999년 제너럴일렉트릭(GE)의 회장이었던 잭 웰치가 최고경영자(CEO) 시절 젊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감각을 키우기 위해 도입한 바 있다.

멘토로 선정된 후배직원들은 멘토 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 디바이스 활용법,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필수 어플리케이션 활용방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종류 및 활용법 등을 지원한다.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임영재소장은 "리버스 멘토링 제도를 통해 조직 내 첨단기술에 대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구직원 간 갈등을 해소하고 상하 소통을 증진시킬 것"이라며 "갈고 닦은 신 기술과 지식은 국립공원 관리 및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