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톡톡톡] 청주 다온테라피 '해랑 챔버'

'다온테라피' 김민석 대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작년 이맘때 잘 맞았던 옷이 예쁜 핏은 고사하고 단추조차 잠기지 않아 폭풍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매일 평범하기 그지 없는 하루를 보낸 것만 같은데 나도 모르는 살이 차곡차곡 쌓였다면 이는 식습관, 운동부족 등의 잘못된 생활패턴이나 스트레스, 음주 등에 그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다온테라피의 온열요법

최근에는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몸을 가볍게 만드는 온열요법(Hyperthemia)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심혈관 질환 등을 가지고 있고 평소 몸이 무겁고 쉽게 피곤함을 느끼거나 또는 몸이 잘 붓는 증상이 있거나 허리 둘레가 남자의 경우 85cm 이상, 여자의 경우 80cm 이상이라면 독소가 몸 속에 쌓였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온열요업이 필요하다.
 
현대의학에서는 지난 1980년대부터 암치료에 사용됐으며, 국내에서는 이미 온돌방, 가정열 온열치료기, 찜질방의 온열요법 등이 자리잡고 있다.
 
온열요법에는 체열 온열요법(38도 전후)를 비롯해 저온 온열요법(약 41도), 중온 온열요법(43도 부근), 고온 온열요법(65도 이상) 등의 원리가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다가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다이어트센터 등을 찾아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받는 것이 좋다.
 
청주 청원구 율량동 다온테라피(대표 김민석)에서 운영하는 해랑챔버는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방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완성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장의 숙변을 제거하고 간을 정화하며 장내 미생물을 제거해 우리 몸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세포 기능이 정상화 되고 몸의 신진 대사가 정상화 될 수 있으며, 기초 대사량이 증가되고 위의 크기 또한 줄여줄 수 있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이다.
 
여기에 피부 관리와 마사지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깨워주는 과정을 거쳐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까지 더욱 풍요롭게 가꿀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또한 다온테라피에서는 커피숍, 피부관리실, 마사지실 등의 시설을 완벽히 갖추고 있으므로 자신의 체력 상태에 맞춘 운동 프로그램을 이용해 건강한 신체를 완성할 수 있으며, 피부까지 관리돼 인기를 끌고 있다.

김민석(사진) 대표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보다는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며 "챔버 관리와 운동, 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심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과정을 통해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나 감정적 요인들을 이겨내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노출을 잘 하지 않게 되는 겨울철에는 두꺼운 옷으로 몸매를 가릴 수 있지만 움직임이 무겁거나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며 "지방이 계속 몸 속에 쌓여 비만이 되면 호르몬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생리불순 현상이 찾아오거나, 성인병의 근원이 되며 우울감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활동량이 줄어든 요즘과 같은 계절에 건강하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적합한 방법은 무엇일까?
 
그 답은 다이어트 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체온에 있다. 우리 몸이 적절한 신체 기능을 올바로 수행하는 온도는 36.5℃ 이지만 대부분 유지하지 못하고 저체온을 일으켜 지방이 태워지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다온테라피에서는 체중감량을 방해하는 이 냉한 기운을 제거해주는 체온상승으로 원활한 다이어트가 가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뷰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트레스나 외부 환경으로 인해 흐트러진 균형을 혈액의 곧은 순환으로 풀어내 건강한 감량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와 함께 진행해 올바른 계획을 세우면서, 체질을 따뜻하게 한 후 집중적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눈길을 끌고 있는 다온테라피의 체온상승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해랑챔버 효과

최근에는 각종 미디어를 통해 다이어트 음료나 차, 음식, 보조제 등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개개인의 생활습관이나 몸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시도하는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체지방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요요현상과 같이 일시적인 감량 효과만을 일으킬 수 있다. 다른 이가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서 너도 나도 따르는 것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하거나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해랑챔버에서 발생하는 근적외선은 원적외선보다 훨씬 더 깊고 강하게 피부 속 10㎜이상 침투해 노폐물을 분산, 배출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개선한다. 또한 혈관과 피부조직 노폐물 층에 강한 열 파장을 주어 노폐물을 분산, 배출해주며, 세포내의 발전소인 미토콘드리아에는 황습 수체가 있는데, 이는 빛을 받으면 활성화 되면서 더 많은 ATP생체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이 ATP는 세포의 신진대사 및 에너지를 증진시키는데 증강된 에너지는 신체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고, 노화를 막아주며 퇴행성 발병을 늦추는데 도움을 줘 관절염, 염좌, 건염, 류마티스 등을 완화시키는데 효과를 나타낸다.
 
더욱이 세포에 잘 흡수돼 세포내에 20가지 이상의 변화를 일으켜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킨다. 이와 함께 뇌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며 인지능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며, 기억상실증치료와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밖에 모발영양제가 두피에 잘 흡수되도록 하며, 모근을 활성화시켜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과 건강한 두피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
 
'해랑챔버'는 적외선을 물로 필터링해(wIRA) 표피에 흡수되는 원적외선을 제거한 700~ 1천400nm의 광선을 몸에 쪼이기 때문에 태양광의 치유력을 그대로 몸 속 깊이 전달하는 전신 온열요법이다. wIRA는 기존의 원적외선에 비해 온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열감이 거의 없고 화상 등의 위험이 없어 장시간 안전하고 편안하게 심부체온을 올리고 유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