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공으로 시민과의 소통 기여

사진 / 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는 8일 서울 송파구 광고문화회관 대회의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국내 블로그 평가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블로그를 활용해 창의적인 브랜드와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통 활동에 탁월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시 공식블로그 '천안愛살어리랏다'(blog.cheonan.go.kr)는 생산한 콘텐츠 수와 업로드 주기, 가독성과 정보의 유용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

시는 주요 시책과 관광정보, 숨은 맛집, 유익한 생활정보 등 흥미롭고 다양한 정보 제공과 웹툰, 동영상, 이벤트 등의 활용으로 개별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 방문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결과 기초지자체임에도 누적방문자 수가 8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매일 평균 6000여 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구독자 수는 1만 명이 넘어서 시민 공감과 소통을 넓힌 공신력 있는 매체로 자리 잡았다.

특히, 용역업체에 블로그를 위탁 운영하는 타 공공기관과 달리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운영하며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생산해 시민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300여 명에 달하는 시민리포터들은 지역 곳곳을 직접 다니며 적극적인 취재활동을 펼쳐 시민의 눈높이 맞는 생생하고 알찬 소식들을 전해 블로그가 친근한 소통의 장이 됐다.

이번 수상으로 2015~2016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2017 인터넷에코어워드 공공블로그분야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상을 받은 시는 블로그를 활용한 소통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올해 시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을 구현하며 다른 지자체와 차별성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소통매체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종합대상에 천안시, 최우수상에 국세청·한국문화예술위원회·공주시·국민건강보험공단·전남도청, BEST콘텐츠상에 서울특별시가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