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주사 주지 정덕스님 "인구문제, 함께 마음 모을 중대 과제"

인식개선 캠페인 마지막 주자로 동참

2025-07-08     김수연 기자
법주사 주지 정덕스님(가운데)과 총무국장 성우스님(왼쪽), 재무국장 석중스님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피켓을 들고 있다. / BBS 청주불교방송

[중부매일 김수연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 법주사 주지 정덕스님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11일 세계 인구의 날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정덕스님은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으며 이번 캠페인의 마지막 주자로 이름을 올렸다.

정덕스님은 "인구 문제는 곧 생명의 문제이며 우리 사회가 함께 마음을 모아야 할 중대한 과제"라며 "법주사 역시 출산과 육아, 노년이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불교계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법주사는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한 불교 문화행사 ▷지역 어르신 대상 공양 나눔 및 돌봄 프로그램 ▷청소년·청년 법회 활성화 ▷다문화 가정 교류 확대 ▷소외 계층 정기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