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응모 가능...10월 31일까지 활동

제천시가 우수블로거를 선발한다. 사진은 청풍면 교리 청풍호 일원의 코스모스 / 뉴시스
제천시가 우수블로거를 선발한다. 사진은 청풍면 교리 청풍호 일원의 코스모스 / 뉴시스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가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우수블로거를 선발해 연말에 표창장을 전달한다.

시는 자신이 운영하는 개인 블로그에 제천지역의 관광명소와 축제, 맛집, 특산품 및 자신이 직접 경험한 글과 사진을 게재, 제천시 관광홍보에 기여한 자를 선발한다.

1월부터 10월 31일까지 제천관광을 홍보한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및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시는 블로그 인기도, 내용의 충실성, 참신성, 관광활성화 기여도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접수기간은 11월 5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2월 21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충청북도 관광협회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 1명에는 100만원, 우수 2명 각각 50만원, 장려 4명에 각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또는 제천시청 관광레저과(☎043.641-67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