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추진여부를 결정짓기 위한 공론화위원회의 '시민참여단' 대표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월평공원 대규모아파트 건설저지 시민대책위원회는 8일 오후 대전시청 북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론화위원회가 유선전화 RDD방식으로 시민참여단 모집 방침을 고집하고 있어 대표성과 공정성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공론화위원회가 유선전화 모집 취지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고, SNS 등을 통해서도 마구잡이식으로 시민참여단을 모집했다"면서 "대표성과 공정성이 가장 중요한 시민참여단 모집을 '200명 프로젝트'로 전락시켰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책위은 지난 6일 대전시청서 열린 시민참여단 제1차 숙의토론회에 대해서도 "자료집에 포함돼 있어야할 찬·반 이해당사자의 입장이 포함되지 않았고, 당일 토론에 참여할 찬·반 추천전문가, 패널 등도 모두 참여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또 "지금의 공론화위원회는 공론화 과정의 파행을 책임지고, 위원회의 전면 재구성을 위해 물러나야한다"고 주장하고 "허태정 시장은 공론화 과정의 정상화를 위해 다시 한번 결단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공론화위원회는 유선방식을 통해 지역, 성별, 연령을 고려해 시민 200명을 시민참여단으로 구성하고 지난 6일 제1차 숙의토론회를 열었다. 위원회는 오는 9일 시민참여단 현장방문과 20일 제2차 숙의토론회를 거쳐 26일 까지 최종 권고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