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5일 중회의실에서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R&D(기술개발) 기획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사업화 및 기획 능력이 부족한 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집합교육'과 '분과(전기, 화학 등)별 소그룹', '찾아가는 R&D과제 코칭' 방식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먼저 사업계획서 집합 교육은 중소기업의 정부 기술개발(R&D) 사업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시 주요 고려사항, 기술성, 사업성 분석·진단 등에 대해 집중교육한다.

또 사업계획서 분과별 교육은 바이오·의료 및 정보통신 등 기술분과별 소그룹으로 구성해 전문가와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에 따른 애로사항 해결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R&D과제 코칭 교육은 기술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코칭기업을 방문해 대면평가 방법 등 1대 1 맞춤형 지도를 통해 과제발표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유동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이 정부 기술개발사업에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