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보광초(교장 이용표) 교직원들은 지난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청렴 릴레이 챌린지'운동에 동참했다.

'청렴 릴레이 챌린지'는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산하 학교(기관) 교직원들이 함께 공유하고 싶은 청렴 한줄 메시지 또는 좋은 문구나 명언를 소통 메신저를 활용하여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 형식으로 전달하는 운동이다.

보광초는 스스로 만든 청렴 메시지 및 좋은 문구를 옆 짝꿍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로 보내고 종이에 직접 필사한후 공유하며 안전한 학생들의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청렴 마인드 함양 및 실천을 약속했다.

청렴 릴레이 메시지로 '청렴은 상식(常識)입니다. 상식(常識)은 상식(常食)처럼 항상 하는 것이다', '버려야 보인다', '청렴한 마음 당당한 발걸음', '청렴한 당신 오늘도 그레잇!' 등을 함께 공유하며 깨끗한 마음을 전했다.

이용표 보광초 교장은 "청렴 메시지로 전 교직원이 함께 조직 내 청렴 문화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시지 내용처럼 꾸준히 실천하는 보광 가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