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연간 최대 10만원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문제를 호소하는 시민을 위해 심리치료비를 지원한다.

28일 대전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완치자 뿐만 아니라 우울감을 겪는 시민이라면 심리지원 상담과 정신의료기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0만원 까지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실제 시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코로나19 완치자 164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심리지원서비스 욕구조사'를 벌인 결과, 정신건강관련 상담(38.5%)과 치료비 지원(29.5%)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시는 광역 및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온라인 자가검진 서비스와 심리 상담서비스,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전화상담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할지역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예약 후 정신건강전문가로부터 상담을 받으면 된다.

1차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지원 상담을 통해 정신의료기관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의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해교 시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이 심리지원 상담과 치료비 지원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