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비대면 쌍방향 시민 온라인 정보화교육
논산시, 비대면 쌍방향 시민 온라인 정보화교육
  • 나경화 기자
  • 승인 2021.01.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논산시가 오는 2-12월까지 스마트한 시민의 삶을 위한 시민 정보화교육을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한다.

올해 시민 정보화교육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했던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집에서도 수강생과 강사가 서로 소통하며 교육을 수강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윈도우10▷인터넷 활용▷스마트폰 활용▷블로그,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총 22개 강좌로 구성되어있으며,1개 강좌 당 2주(10일)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변화하는 IT트렌드를 반영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및 영상 촬영,편집 등 스마트폰 활용 능력과 인터넷, 멀티미디어 등 디지털 기본교육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 더불어 논산시 사이버문화센터(http://cyber.nonsan.go.kr)를 통해 외국어, IT, 자격증,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별 접수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시 관계자는“쌍방향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스마트한 디지털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