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립도서관(삼성·감곡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음성군립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비대면 문화교실'과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영유아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매년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문화교실·영유아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3월~5월 동안 10주차에 걸쳐 운영한다.

삼성도서관에서는 문화교실 강좌로 '보타니컬 아트', '도전! 고사상어', '퀴즈로 배우는 고사성어', '책이랑 꼼지락 꼼지락' 등 4강좌를 운영한다. 감곡도서관에서는 문화교실 강좌로 '보타니컬 아트', '도전! 고사상어', '책과 함께하는 미술과 디자인씽킹', '책이랑 꼼지락 꼼지락', '기초영어&여행영어' 등 5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사업으로 진행하는 12~36개월 영유아 대상 '상상통통 그림책 놀이터' 수업을 삼성·감곡도서관에서 3월부터 11주 동안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음성군립도서관 회원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eumseong.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군립도서관에서 주민들의 문화 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령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군립도서관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