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섭 음성 맹동농협 조합장은 2일 충북농협에서 주관하는 4워 이달의 우수 조합장에 선정됐다.
신기섭 음성 맹동농협 조합장은 2일 충북농협에서 주관하는 4워 이달의 우수 조합장에 선정됐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신기섭 음성 맹동농협 조합장이 충북농협에서 주관하는 4월 이달의 우수조합장에 선정됐다.

4일 충북농협에 따르면 신 조합장은 수박농사를 지으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지난 2019년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에 출마해 초선이자 충북 최연소 (50세, 72년생)로 당선됐다.

특히 2019년 10월에 혁신도시에 로컬푸드 직매장 처음으로 개장하고, 농산물 출하조직의 건실한 운영으로 맹동농협 수박공선출하회는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2020년 우수생산자 조직에 선정됐다.

또 신농법 도입에도 힘써 유용미생물 배양기를 70여 농가에 공급해 토양개선과 수박 품질향상을 이끌었다.

이 외에도 경로당 난방비 지원, 조합원 건강검진실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 등 지역사회와 조합원의 복지증진에도 노력하는 한편 지난 3월에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농협대학 협동조합경영대학원을 수료하며 새로운 농협발전에 대한 열정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기섭 조합장은 "내실경영과 끊임없는 품질향상 그리고 농업인 실익지원을 통해 맹동수박의 전국 명성을 높여가는데 혼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맹동농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