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읍·면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효 배달'
예산군 읍·면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효 배달'
  • 유창림 기자
  • 승인 2021.05.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대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어버이날을 맞아 주민 네트워크 조직인 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채로운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연기되고 집합 금지로 가족 간 왕래가 어려운 상황에서 고향의 주요 단체들이 선사한 효행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삽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광욱, 민간위원장 정상식)는 지난 6일 관내 75세 이상 홀몸 어르신 50가구에 65만원 상당의 '사랑의 삼계탕'을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같은 날 대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용수, 민간위원장 김용규)는 '효(孝) 배달 서비스'를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면내 취약 어르신 40명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감사 떡, 면 마스크, 양말, 간식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했다.

봉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재호, 민간위원장 김형애)는 7일 어버이날 맞이 '사랑의 배달이' 행사를 추진했다. 위원들은 85세 이상 어르신 163명에게 정성 가득한 카네이션과 감사의 떡 선물을 전달했다.

한편 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사태 소외받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맞춤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