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 평생학습관은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인문학 특강 수강생을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역사와 여행에서 만나는 공정사회 인문학'을 주제로 ▷1회차-몸, 삶 운명의 비전을 찾다(역사에서 만나는 소중한 가치, 공명) ▷2회차-위대한 일상을 꿈꾸다(공정여행과 만난 인문학) ▷3회차-당신의 마음에도 방패가 필요하다(공정하지 않은 시대의 이야기) ▷4회차-철학적 휴식을 꿈꾸다(이야기를 따라가는 힐링 여행) ▷5회차-진정한 나의 정체감을 알아보다(시대에 따른 공정의 가치변화)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강은 7월 6일부터 20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운영되며 대면 강의와 ZOOM(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7월 5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및 전화(043-850-3932)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주시 평생학습과 학습정책팀(☎043-850-3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5월에도 '행복을 위한 삶과 도전'이란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