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환
이태환 세종시의장

 

중엉부처 완전 이전에 온 힘

존경하는 37만 세종시민 여러분! 세종시의회 의장 이태환입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처럼 강인한 의지로 코로나19의 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해내길 기원합니다.

특히 2022년은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선도해온 '세종시의 10년'을 되돌아보고 행정수도로 발돋움할 세종시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도농복합도시인 세종시의 자랑 중 하나가 바로 로컬푸드운동입니다.

읍면 지역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동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민들의 소득 증대 효과는 물론, 푸드 마일리지 저감을 통한 친환경 먹거리 생산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조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국회 규칙으로 국회 이전 규모를 정하는 일이 시급한 과제로 남아 있는 만큼 행정과 정치적 역량을 결집해 '국회 이전 청사진'이 적기에 구체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 미이전 중앙부처 완전 이전 등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실현하기 위한 요건들을 순차적으로 갖춰나가는 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의회의 입장과 요구를 전달하며 뜻을 같이하는 지방의회와의 소통과 연대를 통해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 여론을 확산시키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가 코로나19 극복의 원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하며,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