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빵 맛집 '천안 빵소' 인증 완료
천안 빵 맛집 '천안 빵소' 인증 완료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2.01.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곳에 현판 전달… 천안 우수 빵집 홍보와 자긍심 고취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가 '빵의 도시 천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올해 선정한 천안 빵 맛집 '천안 빵소' 14곳에 인증 현판을 전달하고 게시 완료했다.

맛집 현판은 천안 맛집(빵) 표지판 디자인 공모전에서 1등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제작됐다.

적동색 동판 바탕에 맛있는 빵을 굽는 제빵사의 상징인 제빵사의 모자를 흰색 스케치 형식으로 각인해 위생적인 느낌과 신뢰감을 전할 수 있도록 표현됐다. 또 천안 빵 명소를 나타내는 '천안빵소' 단어가 인장처럼 느껴지도록 원형의 테두리를 넣어 디자인됐다.

거기에 '천안시 인증 빵 맛집'이라는 문구를 새겨넣어 누구나 방문해도 천안의 우수한 빵집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빵집 관계자는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고 현판을 게시하고 나니 뿌듯함과 함께 어깨가 무거워 진다"며 "진심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천안 빵 맛집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자긍심 고취 및 지원으로 우수한 빵을 구워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안시가 ‘천안 빵소’ 14곳에 인증 현판을 전달해 각 빵집이 현판을 게시한 모습./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천안 빵소’ 14곳에 인증 현판을 전달해 각 빵집이 현판을 게시한 모습./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그동안 인지도 높은 천안의 우수한 빵을 도시브랜딩 콘텐츠로 활용해 빵빵데이 성공 개최 등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2022년부터는 우수한 지역농산물과 연계해 더불어 공감하며 함께 나가는 빵의 도시 천안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