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국민의힘 전 국회의원이 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열리는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황진현
김동완 국민의힘 전 국회의원이 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열리는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황진현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김동완 국민의힘 전 국회의원이 오는 6월 열리는 충남도지사 선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김 전 의원은 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 중심인 충남을 세계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충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는 정권 교체 후 새로운 정부의 국정 방향을 바로 현장에서 실천할 정치력과 행정능력을 겸비하고 있다"며 "정치와 행정의 통합능력, 전략적인 정책능력, 성공을 만드는 강력한 추진력 등 충남도지사에 필요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충남도정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권도 마찬가지지만 복지정책이 과해서 재원이 부족한 상태"라며 "노령화가 심각한 농촌지역 등 필요한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 사회 전체를 위한 보편적 복지는 나눠먹기 예산에 불과해 지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서번트리더쉽으로 충남자치 구축 식량안보 책임지는 충남농업 발전 빈틈없는 생산적 충남복지망 구축 세계의 중심으로 우뚝 서는 충남기업 성장 지원 양반의 품격이 깃든 충남교육문화 육성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