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V 트렌드 코리아 2022'서 투자유치 나서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도가 17일부터 19일까지 국내 최대 전기차 전시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자동차, 기아, 볼보 등 국내·외 모빌리티 트렌드를 주도할 기업들이 친환경 전기 승용차·상용차·이륜차 등 다양한 EV 신차와 최신 E-모빌리티 기술을 공유한다.

도는 이번 행사에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오창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특화 단지 지정 ▷수소 모빌리티 구축 ▷혁신도시 대상 자율주행 시범운행 지구 지정계획 등 다가오는 미래차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충북의 발전 상황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투자유치 홍보관을 열고 국내 최대의 배터리 등 전기차의 기반이 되는 2차 전지 생산기지이며 정보통신기술(ICT) 소부장 산업의 메카인 충북을 적극 홍보한다.

또 기업 관계자와의 투자 상담으로 관련 기업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강성규 도 투자유치과장은 "충북은 미래차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며 "전기차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 산업 경쟁력이 전국 최고 수준에 있는 충북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5회차를 맞는 환경부 주최의 xEV 트렌드 코리아 2022는 총 50여 개 회사가 참여해 30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