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딜 선도 ICT분야 우수 인력 양성 협력 추진

왼쪽부터 ICT대연합 강완수 과장과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최흥렬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ICT대연합 강완수 과장과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최흥렬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서원대학교는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 노준형, 이하 ICT대연합)과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는 ICT 분야 기술 프로젝트를 통한 ICT 인재 양성과 공동번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SW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인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의 협업 ▷취·창업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 지원 ▷ 취·창업 교육 특강 및 프로그램 지원과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과 연계해 서원대에서는 2022년도 프로보노 ICT멘토링으로 미디어콘텐츠학부, 소프트웨어학부에서 총 28개 팀 117명의 학생이 학점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원대와 ICT대연합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원대와 ICT대연합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원대 관계자는 "향후에도 양 기관의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우리 대학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보노 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실무형 ICT 인재 배출 및 대학생들의 취·창업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바탕으로 ICT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보노 ICT멘토링'은

ICT 전문가와 대학생이 멘토와 멘티로서 한 팀을 이루어 ICT 기술을 이용하여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ICT대연합은 2021년에도 600여 명의 멘티를 선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