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가구 방문 중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대응 위해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천안시 제공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이태형 기자] 천안시 성정1동은 7일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행복키움지원단원 30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윤환덕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방문 중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다뤘다.

윤환덕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사단법인 국민다안전교육협회에서 전임강사로 활동 중이며, 2012년부터 응급처치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은 ▷심정지 소생 사례 및 심폐소생술 필요성 소개 ▷환자 의식 확인 방법 ▷119 신고 요령 ▷가슴 압박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기도폐쇄 및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등을 설명했다.

윤환덕 단장은 "이번 교육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행복키움지원단이 실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단원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김 모 씨는 "가정방문 시 어르신들이 쓰러져 계시거나 위기 상황일 경우 겁부터 났는데 위기 상황에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게 돼 교육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성정1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